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침낭과 텐트..

일요일에 점심으로 놀부부대찌게. 저녁으로 대구에서 막창, 야참으로 불고기 우동을 먹고 소화상태가 대략난감했다.
포항집에 도착해서 집에있는 요가책을 가지고 한 30분 요가를 했더니 땀이 많이 나서 샤워하고 윗옷을 벗은채로 영화를 보고 잠들었다.
소화상태가 난감한데, 그렇지 않아도 장도 좋지 않은데다가, 배를 차게 하고 잤더니 바로 장염이 찾아왔다. 일년에 한두번은 조심성 없을 때 꼭 거쳐간다.
몸이 아프면 자신감도 많이 잃게 된다. 그리고,,, 중국에서 식사를 주문할때 어떻게 시킬것인가에 대해 조금 더 고민해 보고 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는 인사동스캔들..
그러고 보니 제목도 비슷한데, 과속스캔들을 보고 영화제작에 몸담고 있는 친구가 '의외로 재밌다.' 라는 표현을 썼었다. 그저 그런 한국영화가 난무하는 와중에 과속스캔들 같은 영화를 집어 내는 것도 능력이겠지. 인사동스캔들, 의외로 괜찮더라.


몸이 아파서 이틀을 이불속에서 보냈다. 월, 화...
그리고 오늘 아침은 그나마 조금 나아진 느낌에 카센터 가서 차도 고치고, 중국어 학원도 갔다가,, 수영장도 끊었다.
내일부터는 오전 8시 반이다.


세계일주 바이블 책을 보면..
여행갈때 그동안 보고 싶었는데, 한장만 보면 잠이오거나 도저히 책장이 넘어 가지 않는 책 한권 정도 가져가는 것이 좋다고 했다. 그래서 일요일에 샀다.
Lonely Planet Europe(외서)
쳐다보면 대략 난감하다. 담고 있는 내용도 방대하기도 하거니와 매우 질 좋은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인데 모두가 영문이다. 난감하지만, 읽어야 하는... 책.


대구에서 남는 시간에 North Face에 가서 텐트와 침낭을 알아보았다.
텐트... 총무게가 1.4kg인데,, 정말 노트북 하나보다 가볍게 느껴졌다. 들어보는 순간... 아~
하루밤자는데 2만원*300일이면 600만원... 사야하나??
But, 현명하신 아가꾸꾸이님께서 나가 보고 사야겠다 싶으면 사도 늦지 않겠단다.. 그래 그러겠노라 했다.

아가꾸꾸이님은 진정 똘똘하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북한말, 북한단어, 남북한 언어비교 940개

매체를 통해 종종 만나게 되는 북한말에서, 남한에 비해 '순우리말'을 잘 사용하고 있다고 느꼈고, 언젠가 한반도가 함께 한다면 어떤 단어들은 북한말을 쓰는게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통일부, '북한정보포털'에서 배포한 '남북한 언어비교' 자료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좋은자료라 생각하여 메모한다. 북한 언어 남한 언어 1 11메터벌차기 페널티 킥 2 가까운값 근사값 3 가까운바다 근해 4 가까운바다고기배 근해 어선 5 가닿다 도착하다 6 가두배추 양배추 7 가락지빵 도넛 8 가루젖 분유 9 가리킴대명사 지시 대명사 10 가마치 누룽지 11 가무이야기 뮤지컬 12 가슴띠 브래지어 13 가슴헤염 평영 14 가시아버지 장인 15 가시어머니 장모 16 가운데중간방어수 센터 하프백 17 가위주먹 가위바위보 18 가을붙임 가을뿌림 19 갈구리눈 갈고리눈 20 갈이땅 경작지 21 갈이종이 사포 22 갑작바람 돌풍 23 갑작변이 돌연변이 24 갑작부자 벼락부자 25 갑작부자 졸부 26 강보리밥 깡보리밥 27 강보리밥 꽁보리밥 28 같기식 등식 29 같기표 같음표 30 같기표 등호 31 객부 숙박계 32 갤판 팔레트 33 거꾸로서기 물구나무서기 34 거꿀셈법 역산 35 거님길 산책로 36 거드치다 걷어붙이다 37 거르기종이 거름종이 38 거부기 거북 39 거의없다 틀림없다 40 건늠길 건널목 41 건병 꾀병 42 걷기경기 경보 43 걸고들다 시비걸다 44 걸구 걸귀 45 걸그물 자망 46 걸음어김 워킹 47 검밝기 명암 48 게사니 거위 49 겨울나이 월동 50 격검 검도 51 격검 펜싱 52 경험교환회 사례 발표회 53 계단승강기 에스컬레이터 54 고리운동, 륜 링 55 고모아버지 고모부 56 고모어머니 고모 57 고뿌 컵 58 고성기 확성기 59 고음기호 높은음자리표 60 곧추치기 스트레이트 61 공격어

악보바다 vs 악보가게(뮤직스코어)

보통은 인터넷에서 악보를 찾겠지만, 어느정도 이상의 퀄리티를 원하다면 유료악보 사이트를 찾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 악보바다 '와 ' 악보가게 '가 있는데, 어디가 더 좋을까? 개인적인 경험을 메모하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악보바다 악보 제일 위에 몇년 어떤 앨범 수록곡 이라고 표현되어 있음. 템포 나와있음. 4마디 마다 곡 시작후 몇번째 마디인지 써있음. 악보가게에 비해 보유한 악보, 종류가 많은 것 같다. 악보바다 ■ 악보가게 (뮤직스코어) 몇 년 작, 어떤 앨범 수록인지 안써있음. 템포 안 나와있음. 몇번째 마디인지 안써있음. 뭔가 좁아서 복잡하다. 대신 3장 넘어갈거를 2장으로 마무리하는 경향 있는 듯. 악보바다에 비해 저렴한 측면이 있다. (3단 악보의 경우 300원씩 싼듯). 악보가게(뮤직스코어) 악보바다 vs 악보가게(뮤직스코어) No 내용 악보바다 악보가게 비고 1 발표 년도 수록앨범 정보 있음 없음 2 템포 몇번째 마디 표기 있음 없음 3 보유곡 비교적 많은 듯 대중가요기준 딱히 부족함 없음 4 악보퀄리티 좋은편 깔끔, 퀄리티 좋다는 의견 5 가격 1단악보(기본멜로디) 500원 비슷하나 3단 이상 악보에서 조금(300원) 더 저렴함 6 '템포'와 '몇번째 마디 표기'는 음악 시퀀서 프로그램(DAW)으로 카피할 때 있으면 더 편합니다. 개인적 경험 악보바다가 익숙해서 그런지. 코드가 눈에 더 잘 들어 온다. "DEAR MOON" 같은 곡에서 악보바다 : G7 aug  라고 된 부분이 악보가게 : G7 -13 (G7 에다가 플랫적용한 13음(플랫미)을 추가하여라) 이라고 표기 되어 있다. 피아노로 쳐보면 "악보가게" 코드가 좀 눈에 안들어오는 경향이 있던데, 사실 G7 aug  VS   G7 -13 이 경우 에

iOS12 아이폰, 아이패드 대기중 배터리 절약 방법

100% 완충된 아이패드 프로(iPad Pro 12.9 (iOS11~iOS12, 2018년))를 3일 정도 전혀 사용하지 않았는데, 배터리가 방전되는 현상 을 반복적으로 겪었다. 아이패드를 포멧하는 것 과 같은"모든설정 재설정"도 해보고 "공장초기화"도 해 보았으나, 같은 증상이 반복되어 배터리 절약에 대해 애플 기술지원 문의 등 다양한 경로로 확인한 결과를 요약함. 아이폰, 아이패드 배터리 절약방법은 여기에 다 써있었다! 이메일 가져오기 'Siri야'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자동 다운로드 iCloud 사진 보관함 아이폰 배터리 절약 "배터리 절약"에 대해 꽤 긴 시간동안 관찰하면서 알게 된 사실들은 이미 여기에 다 적혀 있었다. 이것들이 얼마나 쓸데없는 배터리를 어느정도나 소모하고 있는지 체감하지 못했을 뿐. 다만 3일 동안 한번도 켜보지 않은 아이패드가 방전되어 있는 걸 반복적으로 경험하니 절실해 졌고, 간단한 해법이 여기에 다 있었다. 가장 간단한 건 배터리가 100%든 20%든 그냥,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저전력 모드"라는 단어가 주는 뉘앙스에 비해 사실상의 사용에 큰 불편함이 없다. '저전력 모드' 간편 실행 및 해제 다만 "일부시각효과"의 저하를 원하지 않거나, "저전력모드"기능이 없는 아이패드라면, 위의 "저전력모드" 옵션들을 수동으로 꺼 주면 된다. 배터리 절약, 각각의 수동 설정 1. 'Siri야' 설정 → Siri 및 검색  →  잠겨있는동안 Siri허용, 'Siri야' 듣기 이거 두 개만 끄면 대기중 배터리 손실의 70%는 아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글을 쓰게 된 핵심 이유이다. 3일동안 아이패드를 켜지도 않았는데 방전되었던 건 바로 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즌권 가격이 얼마?

장자제 시내에 있는 유스호스텔에 하루 묵고 짐싸서 맡길 것은 맡기고 , 장자제 공원지역으로 2 일간의 투어에 들어간다 . 기차에서 못 든 잠을 여기 숙소에서 어제 낮잠으로 떼우고 , 15 일에 계림으로 가는 기차도 예매하고 , 저녁도 먹고 , 맥주도 한잔 하고 , 룸메이트들과 이야기도 나누었다 . 여기 룸은 침대가 4 개 있는데 독일인하나 , 영국인하나 , 미국인하나이다 . 영국인이 나의 박지성 유니폼을 보고 박지성 이 가장 좋아하는 사커플레이어냐고 해서 그렇다고 했다 . 그리고 시즌권이 얼마냐고 물어보니 … 아버지가 구입하셔서 정확히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2000 파운드 정도일 것이라고 그랬다 . 한화 454 만원 .. 후후후 … 길거리엔 온통 sale!! chip price!! , Discount!! 투성이인데 … 이건 crazy price!!!! How crazy it is!!! 레이블 : 돈버는방법

컴퓨터(윈도우PC, 맥) 화면 동영상 녹화 방법과 프로그램

윈도우PC와 맥의 컴퓨터 화면 동영상 녹화 방법과 프로그램 1. Windows PC 화면 영상 캡처 반디캠 vs 곰캠 vs 오캠  세가지 프로그램이 대표적이고, 아래의 영상에 설명이 잘 되어 있네요. 영상 확인한 결과,  반디캠 : 마우스 클릭효과음 기능이 좋지만, 영상 반디캠 워터마크 표시 발생 곰캠 : 그리기 효과가 강력, 워터마크 표시(2018년 10월 기준) 없다 오캠 : 무료라서 광고가 많은 편 이렇게 요약할 수 있겠고, 저는 곰캠을 선택하였습니다. 위 영상의 장단점 비교표 2. '곰캠' 화면 영상 녹화시 검정화면 녹화 되는 현상 발생 저는 2010년쯤 나온 삼성노트북(그래픽카드 지포스 310M)을 쓰고 있는데, 영상 녹화시 검정색(까만 영상) 화면으로만 녹화되는 문제가 있어, 곰랩(GOMLAB) 에 1:1 문의하기 가 있어 문의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곰TV 고객센터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2. DirectX 속성 변경에 안내된 내용을 확인하시고 설정 후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https://www.gomlab.com/faq/view.gom?id=154&product=GOMCAM&page=1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을 시 다시 한번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링크로 접속하여 적용했더니 문제해결! 곰캡 인터페이스나 기능 여러면에서 만족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시간은 조금 소요되는 편이고, 맥에 비하면 무거운 프로그램이지만.. 3. 근데 '곰캠'은 왜이렇게 무겁냐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앱)을 만드는데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똑같은 기능을 얼마나 가볍게 엑세스할 수 있게 설계하느냐, 라고 생각하는데 '곰(GOM)'시리즈 친구들은 다들 무거운 것 같습니다. 왠만한 그래픽